건축물대장 열람 및 발급방법 추천

오늘은 건물의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건축물대장 열람 및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매매시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부분이 건축물대장 입니다. 자세한 내용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건축물대장 정의

먼저 건축물 대장의 정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축물대장 열람을 통해서 해당 건축물의 위치 , 면적 , 구조 , 용도 등 건물의 현황을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는 문서 입니다

이런 건축물대장은 소유자의 이름 , 주소 , 소유권 , 지분 등 소유자의 현황까지 기록되어 있습니다.





건축물대장 열람

해당 건축물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건축물대장 열람과 발급을 어렵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24 홈페이지를 이용한다면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건축물대장  발급방법은 정부24 이용

위 사진은 정부24 홈페이지 접속하면 바로 나오는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주민등록 , 자동차원부 , 소득금액 증명 같은 서류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위 화면에서 빨간네모 부분에 있는 건축물대장 을 클릭합니다

건축물대장 발급과 열람이 같이 진행됩니다. 신청은 인터넷 , 방문 , fax , 모바일 , 우편 전부 가능하고 담당자 근무시간 3시간 이내에 전부 처리 됩니다

건축물대장 발급과 열람시 수수료는 인터넷을 이용하면 무료이고 나머지는 발급 500원 열람 300원이 발생합니다



건축물대장 발급방법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창이 나오고 정보 활용에 동의까지 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에서 건축물 발급과 열람이 같이 진행되지만 실제로 수수료에서 봤지만 건당 진행이 됩니다. 건축물대장 발급방법을 인터넷으로 하게 되면 무료 이므로 당연히 컴퓨터를 이용해서 신청하셔야 합니다

건출물대장 발급과 열람에 필요한 수수료는 다르다

위 사진은 건축물 대장 열람 , 발급시 똑같이 아래에 나오는 화면으로 자신이 찾고자 하는 건물의 소재지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건축물대장을 인터넷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열람이나 발급받으시면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신청서에도 동일한 내용이 필요하므로 쉽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건축물대장 발급방법중 인터넷을 이용하신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주민등록번호 , 휴대폰 번호등은 무조건 요구하므로 다른 준비물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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